한국도박문제관리 전북센터, 다문화가정 대상 도박문제 해소 지원
한국도박문제관리 전북센터, 다문화가정 대상 도박문제 해소 지원
  • 송정섭 기자
  • 승인 2021.06.1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 산학협력단 위탁 운영
(사진=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위탁 운영 한국도박문제관리 전북센터)
(사진=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위탁 운영 한국도박문제관리 전북센터)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한국도박문제관리 전북센터가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도박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지원체계를 마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7일 전북센터에 따르면 도박문제 등에 대해 상대적으로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다문화 청소년과 부모들에 대한 지원을 위해 지난 4월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 전북거점센터와 예방교육 마련 등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센터는 이 협약 이후 지난 7일 지역의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도박문제 예방교육을 실시했고 이후 다문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 이주여성 부모 교육, 그리고 교육기관 종사자들에 대한 교육 등을 연이어 실시할 계획이다.

이희정 센터장은 “최근 청소년들의 인터넷 활용 시간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불법 온라인 도박에 노출된 위험이 늘어나고 있어 다문화가족 청소년의 도박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어른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지역사회 도박문제 인식 제고와 예방을 위해 다문화가족뿐 아니라 각계각층과 연계 협력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전북센터는 사행산업으로 인한 중독 및 도박문제와 관련하여 예방, 치유 등의 사업 활동을 하는 도박문제 전문상담치유기관으로 2017년 8월부터 전북대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다.

도박문제로 고민하는 누구나 국번없이‘1336(24시간,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도박 관련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