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 '스마트폰 활용, 독서미술프로그램' 진행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 '스마트폰 활용, 독서미술프로그램' 진행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6.16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한노인회 홍천군지부)
(사진제공=대한노인회 홍천군지부)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는 농어촌 희망재단의 농촌 교육‧문화‧복지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6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농촌의 교육‧문화‧복지 사각지대의 여건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역량개발을 위한 것으로 홍천군노인회 북방분회 경로당 회장 2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폰 활용교실(강사:안경숙,손은숙)을 동면 노천1리, 속초1리경로당 어르신25명을 대상으로 독서미술프로그램(강사:최인순)을 진행한다.

정보화시대에 경로당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스마트폰 활용을 이용한 효율성이 절실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활동이 제한되면서 그 요구가 더욱 커져 북방면 경로당회장들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스마트폰 활용교실을 진행하며, 한글, 문예교실 참여를 통해 학습 욕구가 높아진 노천1리, 속초1리 어르신들 중 독서활동을 원하는 참여자를 동아리화 하여 독서미술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형주 지회장은 “노인지도자들의 정보화 역량강화는 시급한 과제이다. 코로나와 함께한 비대면시대를 해결할 방법은 오로지 디지털이기에 이번에 북방면 노인지도자들부터 스마트폰활용 기초교육부터 생활교육 실생활에 필요한 키오스크 체험교육까지 진행할 것이며 앞으로 모든 노인회원들에게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또한 “어르신들이 경로당 내에서 단순히 한글 익히기가 아닌 책을 읽고 감정과 생각을 나누고 미술로 표현해 보는 경험은 듣기만해도 경이롭다.

이번 독서미술프로그램 통해 참여자들이 손녀손자들이 읽어주는 ‘동화책 듣는 할머니,할아버지’에서 ‘책 읽어주는 할머니, 할아버지’로 거듭나는 순간을 기대하며 소중한 경험으로 추억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