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도시재생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진주시, 도시재생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6.1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서경방송, 협력 네트워크 구축
다양한 콘텐츠 통한 도시재생사업 홍보,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도시재생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진주시
도시재생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진주시

경남 진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4일 오후 2시 서경방송과 도시재생 활성화와 뉴딜사업의 지속가능한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도시재생 관련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지역재생 활성화를 위한 인적자원 교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공헌 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진주시는 원도심의 골목상권과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시민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 방송사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발전적인 도시재생사업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영 진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지역 방송국의 도시재생사업 참여는 지역 문제해결을 위한 공존적 파트너로서의 역할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도시재생사업 홍보와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등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기여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경방송 윤태희 경영본부이사는 “진주시가 추진하는 중앙지구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해 지역방송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현재 성북지구와 강남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선정으로 원도심 회복의 계기를 마련했다.

올해 공모 준비 중인 중앙지구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원도심 회복의 큰 그림을 완성하기 위해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지역발전을 함께할 기관들과의 도시재생 협업 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가고 있다.

[신아일보]진주/ 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