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구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내달 초 분양
대우건설, 대구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내달 초 분양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1.06.1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59~104㎡ 924가구 규모…교대역·건들바위역 인근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투시도. (자료=대우건설)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투시도. (자료=대우건설)

대우건설이 대구시 남구 이천문화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를 내달 초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는 대구시 남구 이천동에 지하 3층~지상 36층 10개동, 전용면적 59~104㎡ 총 92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662가구며, 타입별 구성은 △59㎡A 85가구 △59㎡B 50가구 △84㎡A 200가구 △84㎡B 307가구 △104㎡ 20가구 등이다. 

교통여건은 단지 반경 700m 내 대구도시철도 1호선 교대역과 3호선 건들바위역이 있고, 달구벌대로와 신천대로, 앞산 순환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여건은 반경 700m 내 영선초와 대봉초, 대구중이 있다. 

생활편의시설은 인근에 대구백화점과 영선 재래시장, 경북대병원, 영남대병원, 남구청, 이천동 행복복지센터, 이천 어울림 도서관, 남대구 우체국이 있고, 반월당·동성로 상권과 대명문화공연거리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주변 자연환경 및 녹지시설은 앞산과 신천, 신천 수변공원 등이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 동 배치와 3~4베이 위주 평면 설계가 적용된다. 집안 곳곳에는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거실과 주방 바닥에는 강마루가, 주방 상판과 벽에는 인조대리석과 월타일 등이 적용된다. 

커뮤니티시설은 피트니스센터와 GX룸, 골프클럽, 그리너리카페,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생활지원센터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생태연못, 힐링 포리스트, 어린이 놀이터, 새싹정류장 등이 조성된다. 

이 밖에도, IoT(사물인터넷) 홈네트워크와 원패스, 클린에어 등 입주민 편의 및 안전을 위한 시스템과 LED조명, 실별 온도제어 시스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등 에너지 절약을 위한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는 구도심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역세권 입지에 있고, 희소성이 높은 메이저 건설사 브랜드여서 많은 분들이 문의를 하고 있다"며 "분양가 규제로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예상돼 대구 전역에서 관심이 높은 것 같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남구 이천동에 마련된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