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Z브랜드 Y,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개
KT MZ브랜드 Y,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개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6.1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끼리 IPA, 20대 라이프스타일과 IN & OUT 컨셉 Y 세계관 담아
Y끼리 IPA.[사진=KT]
Y끼리 IPA.[사진=KT]

KT는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 예술계 신진 아티스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의 MZ세대 브랜드인 ‘Y’의 새로운 컬쳐 프로젝트다.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Y 아티스트’로 주목하며 이들과 함께 협업한 상품을 제작하는 방식이다.

KT는 Y 아티스트에게 창작물 제작 기회를 비롯해 아티스트 코멘터리 영상, 작품 미니 전시 팝업 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작가 홍보 등을 지원한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의 첫 번째 상품은 ‘Y끼리 IPA’다. 국내 수제 맥주 대표 브랜드인 ‘핸드앤몰트’와 함께 제작했다.

‘Y끼리 IPA’는 여름 시즌에 맞는 열대 과일향과 시트러스 향 아로마로 부드러운 목 넘김에 가볍게 마실 수 있는 IPA다. MZ세대가 선호하는 맛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Y끼리 IPA의 디자인은 첫 번째 Y 아티스트로 선정된 일러스트 작가 ‘일이칠(127)’과 함께 했다.

Y끼리 IPA는 이달 중순부터 현대백화점의 주요 지점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순차 확대한다. 또 한정판 패키지 ‘Y끼리 IPA 스티커팩’인 에일 4캔과 리미티드 스티커로 구성된 패키지도 판매한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 론칭 기념으로 ‘스페셜 굿즈 패키지’도 함께 선보인다. 스페셜 굿즈 패키지는 ‘집 안(IN)’ 콘셉의 홈 술 파티를 도와줄 테이블매트, 맥주잔 세트와 ‘집 밖(OUT)’ 콘셉의 야외활동을 도울 일회용 필름 카메라 등으로 구성 됐다. 스페셜 굿즈 패키지는 ‘Y박스’, Y 공식 SNS채널을 통해 21일부터 다양한 경품 이벤트로 만나볼 수 있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전무)은 “코로나 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의 신진 아티스트 지원과 더불어 자신의 영역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MZ세대인 Y를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신진 아티스트들과 Y브랜드가 함께 협업해 다양한 콜라보 굿즈 등 여러 요소와 접목해서 Y 아티스트들이 있는 그대로 빛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2차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모전은 14일부터 시작된다. ‘내가 있는 그대로 빛나는 순간의 모습’이란 주제로 7월11일까지 Y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최종 선정은 7월27일 발표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아티스트 1인은 우승상금 500만원, 콜라보 아트웍 작업을 위한 활동비 1000만원을 지원받고 Y브랜드와 함께 ‘Y시리즈’ 맥주 디자인 작품 작업을 하게 된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