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하반기 군정 운영 동력 확보
영암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하반기 군정 운영 동력 확보
  • 최정철 기자
  • 승인 2021.06.0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암군)
(사진=영암군)

전남 영암군은 7일 낭산실에서 전체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군정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고 부서별로 추진 중인 공약사업, 新 4대 핵심발전 전략사업 등 300여건의 군정 주요업무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해 하반기 군정발전 추진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올 상반기 동안 군정의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양했다. 분야별 대표 성과를 간단히 살펴보면, 지난 2월, 코로나19에 대한 선제적 대응조치로 전국적인 모범 사례가 된 대불산단 신속 PCR 검사, 5월 이슬람 행사 관련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실시했던 근로자 맞춤형 선제 검사, 미등록 외국인 확진자 시설 격리 비용 지원 등 영암군의 발빠른 코로나19 대응으로 숨어 있는 감염자를 찾아내어 지역 내 추가 확산을 차단하는 성과를 올렸다. 

경제분야에서는 지난 5월28일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 지정 연장이 2023년 5월28일까지 2년 추가 확정 조선산업 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관광분야에서는 2021 영암왕인문화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한 축제 환경 변화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했으며, SNS 조회수 300여만회, 영암 농특산물 5억여원의 판매 성과를 이뤄내 타 지자체의 이정표를 제시했다.

스포츠 분야에서는 영암군 민속씨름단이 창단 후 4년 만에 총 40회 우승의 대기록을 달성하면서 대한민국 최고 명문 씨름단으로 급부상했고, 이와 함께 주말 예능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장기 출연하면서 농․축․특산물 홍보 및 “氣의 고장 영암”의 브랜드 파워를 크게 높였다.

군민복지 분야에서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어르신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어르신 이․미용권 및 목욕권 지원사업, 노인 주야간 보호센터 건립과 100원택시, 장애인 콜택시 운영 등 사회적 약자지원 사업으로 복지영암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이 밖에도 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재정집행 최우기관 선정,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민선7기 3년동안 최고등급(SA) 2회, 우수등급(A) 1회 선정돼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 이행을 전국에서 가장 잘 지키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하반기에도 군은 군민복지를 군정의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코로나19 철저한 방역 및 백신접종을 통한 평온한 일상 회복,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확대, 촘촘한 군민 맞춤형 명품복지 시책 등을 다양하게 시행 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 19가 끝난 후의 관광산업에 대한 준비로 월출산 스테이션-F 조성사업, 월출산 명사탐방로 조성사업, 교통지구 개발사업, 영산호 수상 복합 레저파크 조성사업, 경비행기 항공산업의 육성 등 영암군만의 특별한 콘텐츠 개발을 통하여 체류형 관광거점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극심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군민들을 위해 올 하반기에도 민생경제회복을 위한 정책을 최우선으로 시행해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이루고자 혼신의 힘을 다할 계획이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그동안 추진된 주요사업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통해 하반기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전 공직자가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가지며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면서 알찬 군민체감형 시책 개발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 영암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jc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