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에듀] 6월 1주, 하반기 노린 신도서‧신교재 대거 출간
[위클리에듀] 6월 1주, 하반기 노린 신도서‧신교재 대거 출간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6.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교육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학교를 가지 못하게 되면서 사교육 관심도는 다시 고조되고 있다. 대세는 ‘온택트’ 사교육이다. 이에 맞춰 <신아일보>는 ‘위클리에듀’란 타이틀로 교육기업 별로 매주 내놓는 알찬 교육 정보 및 이벤트를 모아,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걱정을 덜어 보기로 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6월 1주 사교육 정보는 초등생 교재부터 성인교육 도서까지 하반기 볼만한 교재와 도서로 구성했다.

◆미래엔- ‘2022 백신 작동이후의 세계’는 출간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은 백신 이후의 세계 정세를 담은 ‘미래 시나리오 2022: 백신 작동 이후의 세계’를 출간했다. 이 도서는 지난해 출간돼 경제 분야 대표 전망서로 자리매김한 ‘미래 시나리오 2021’의 후속작이다. 2021년 백신이 작동하기 시작한 이후 더욱 정밀해진 예측과 함께 독자의 삶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만한 깊은 통찰력을 제공한다. 특히 지금 가장 주목받고 있는 분야별 이슈에 대해 IMF, OECD, 세계은행, UN 등 주요 국제기구 최신 보고서를 우리 관점에서 분석한다.

◆금성출판사- 창작동화대상 장편 대상 ‘죽지 않는 개 루이’ 출간

금성출판사는 제27회 MBC 창작동화대상 장편 대상 수상작인 ‘죽지 않는 개 루이’를 출간했다. 이책은 우리 삶 깊숙이 들어온 반려견을 소재로 바이러스, 생명 윤리 등 현 시대의 중요한 주제를 다룬다. 주인공 어린이인 기석과 휘서가 반려견이 사라진 세상에서 어른들의 탐욕과 비도덕성에 맞서 진실을 파헤치며 생명의 가치와 사랑을 배우는 내용이다. ‘죽지 않는 개 루이’는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등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 및 금성 도서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죽지 않는 개 루이' 표지.[사진=금성출판]
'죽지 않는 개 루이' 표지.[사진=금성출판]

◆이투스- 큰별쌤 최태성의 초등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개정판 출간

이투스교육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은 ‘큰별쌤과 재미있게 공부하는 초등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를 개정 출간했다. 이 교재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쉬운 어휘 표현과 핵심 내용만을 간추린 교재다. 한국사시험 5~6급 정도 대비가 가능하다. 집중력이 짧은 초등학생의 학습 역량에 맞춰 한 강을 2~4개의 주제로 나눴다. 흥미 유발을 위해 중요 내용을 한 컷의 만화로 제시해 무엇보다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교- ‘솔루니 온라인 독서퀴즈대회’ 개최

대교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솔루니’는 온라인 라이브 시스템을 활용한 ‘2021 솔루니 온라인 독서퀴즈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참가자들이 학년별 필독서를 미리 읽고 온라인 라이브로 출제되는 퀴즈를 맞히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일정은 오는 7월3일과 10일 전국 예선전을 거쳐 학년별 상위 100명을 선발한다. 이어 7월24일 선발된 총 600명의 예선 통과자들이 본선에 참가해 최종 경합을 펼친다. 대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월별 예상 문제를 푸는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좋은책신사고- 중학생 대상 ‘문해력 테스트’ 제공

좋은책신사고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문해력 테스트’를 제공한다. 우공비 중학 국어 교재를 활용해 좋은책신사고가 자체 개발한 12문항을 통해 자신의 문해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테스트는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에서 바로 응시 가능하다. 이번 문해력 테스트에 참여 시 추첨을 통해 갤럭시핏, LED 스탠드, 모나미 볼펜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문해력 테스트 링크를 SNS에 공유하면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문해력 테스트 안내 이미지.[이미지=좋은책신사고]
문해력 테스트 안내 이미지.[이미지=좋은책신사고]

◆천재교육- 수능 기초 파이널 코스 ‘10일 격파’ 시리즈 출간

천재교육은 수능의 핵심 유형을 초단기로 마스터할 수 있는 수능 기초 파이널 교재 ‘10일 격파’ 시리즈를 출시했다. 천재교육 ‘10일 격파’ 시리즈는 수능의 필수적이고 기본적인 핵심 유형을 다양한 기출 변형 문제와 예상 문제로 익히는 초단기 프로젝트 교재다. 중하위권 학생들의 학습 부담을 덜고자 10일 커리큘럼을 제시한다. 7일 동안은 ‘핵심 유형 체크’와 ‘기초력 집중 드릴’, 남은 3일은 모의고사 형태로 제공되는 ‘수능 기초 예상문제’를 통해 수능에 대한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다.

◆시원스쿨- ‘네이티브 뺨치는 일본어 표현 200’ 출간

시원스쿨은 신간 ‘네이티브 뺨치는 일본어 표현 200’을 출간했다. 일본어 회화를 공부하는 초중급 학습자, 문법 위주의 학습에서 벗어나 회화 능력을 기르고자 하는 상급자 등 각 레벨의 학습이 모두 가능한 도서다. 한국인의 어색한 직역 실수를 원어민처럼 자연스럽게 다듬을 수 있도록 한다. ‘좋은 게 좋은 거지’, ‘눈치 100단이네’ 등 간단해 보이지만 막상 일본어로 바로 떠오르지 않는 표현을 저자의 힌트를 통해 유추하는 방식으로 학습을 돕는다.

◆YBM넷- 온라인 도서관 YBM리딩팜 터키서도 인기

YBM넷은 온라인 전자도서관 프로그램 ‘YBM리딩팜(YBM Reading Farm)’이 일본에 이어 터키에서 4700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YBM리딩팜은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 연계도서 1000여권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이다. 레벨테스트 결과에 따라 도서를 추천하는 개인 맞춤형 추천 시스템과 독서 이력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터키의 교육재단법인인 iSTEK School 등에 YBM리딩팜을 공급하고 있다.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