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6월 호국보훈의 달 특집 '당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SK브로드밴드, 6월 호국보훈의 달 특집 '당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6.0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역사 주제로 지역다큐, 드라마 등 편성
SK브로드밴드 호국보훈의 달 특집 '치열했던 비극의 역사, 한국전쟁'.[이미지=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호국보훈의 달 특집 '치열했던 비극의 역사, 한국전쟁'.[이미지=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현충일을 맞아 B tv 케이블 지역채널을 통해 ‘호국보훈의 달 특집’을 오는 5일부터 12일까지 방송한다. 시청은 B tv 케이블 ch1에서 가능하다.

이 기간 동안 오후 10시에 서울, 대구, 중부, 부산 지역 보도제작국에서 제작한 특집 다큐멘터리와 국방TV, 불교TV에서 제작한 다큐와 드라마를 전국 동시 편성한다.

우선 5일 토요일 밤 10시엔 국방TV에서 제작한 <나의 전쟁>이 방영된다. 노병이 된 참전용사들의 생생한 기억을 통해 전하는 한국전쟁 이야기를 담았다.

제66회 현충일인 6월6일 밤 10시에는 <치열했던 비극의 역사, 한국전쟁>을 방송한다. 한 사람의 삶만큼 세월이 흐르면서 한국전쟁을 몸소 겪은 세대는 사라지고 있다. 전쟁이 영화에서나 접하는 낮선 배경이 되고 있는 요즘 우리 삶 속 곳곳에 남아있는 한국전의 흔적을 통해 비극의 역사를 되짚어본다.

7일과 8일 이틀간은 조선 불교 선구자 사명대사와 함께 나라를 지킨 임진왜란 승병들의 일화를 드라마로 제작한 <사명대사> 1부와 2부를 방송한다.

SK브로드밴드 호국보훈의 달 특집 프로그램 편성표.
SK브로드밴드 호국보훈의 달 특집 프로그램 편성표.

9일엔 <6.25 전쟁의 기억>편으로 6.25 참전용사들이 가장 치열한 교전이 벌어진 천안삼거리 당시의 전투이야기를 생생히 들려준다. 10일에는 급감하는 병역자원 문제를 되짚어보는 <병역의 미래, 모병제 vs 징병제>편, 11일엔 부산 곳곳의 한국전쟁 흔적을 찾아 올바른 역사관을 상기 시켜주는 <피란수도 부산>편을 방송한다.

특집 마지막 날인 12일엔 <실화극장 세상 속 못다 한 이야기> 편이 편성됐다. 1950년 6.25 전쟁 중 충북 영동군에서 발생한 ‘노근리 사건’의 진실을 밝혀내는 과정을 보여준다. 노근리 양민 학살 사건을 재구성한 연극과 함께 생존자의 증언을 담았고 1999년 노근리 사건을 특종으로 보도해 퓰리처상의 주인공이 된 미국 AP통신 마사 엔도자 기자의 영상 인터뷰도 더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