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그린 컨슈머 대상 '그린-액션 캠페인' 운영
CU, 그린 컨슈머 대상 '그린-액션 캠페인' 운영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6.0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벨 테스트, 약속·실천하기 등 활동별 혜택 제공
[사진=BGF리테일]
한 소비자가 CU 앱에서 친환경 상품을 확인하고 있다.[사진=BGF리테일]

CU는 6월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소비에 관심이 높은 그린 컨슈머(Green Consumer)들을 대상으로 이달 30일까지 CU 공식 홈페이지와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그린-액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그린-액션 캠페인은 소비자 스스로 일상 속 상품 구매 습관을 점검하고 환경보호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친환경 소비 권장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나의 친환경 소비 지수를 진단하는 ‘그린-액션 레벨 테스트’와 친환경 상품 구매에 동참하는 ‘그린-액션 약속하고 실천하기’ 등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린-액션 레벨 테스트는 올바른 분리배출 하기, 전자영수증 받기, 일회용품 지양하기 등 친환경 생활습관과 관련된 5가지 문항으로 구성됐다. 테스트 진행 결과에 따라 친환경 하수, 중수, 고수로 구분되는 타이틀을 확인할 수 있다.

테스트 완료 후 하단에 위치한 ‘캠페인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추첨을 통해 ‘CHUMS 부비하우스(1명)’, ‘크레모아 랜턴(100명)’, ‘nau 돗자리인가방(100명)’ 등을 받을 수 있다.

그린-액션 약속하고 실천하기는 생활 속 친환경 소비를 다짐하고 CU에서 관련 상품을 구매한 뒤 포켓CU에 적립하는 캠페인이다.

적립 대상 친환경 상품으로는 현재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PLA(Poly Lactic Acid) 용기 간편식, 디저트, 가공란 △무(無)라벨 PB 생수 △화학 처리 과정을 없앤 무표백 크라프트지로 만든 즉석원두커피 전용컵 등 총 30여종이다.

해당 상품을 1개 이상 구매한 뒤 포켓CU에 적립하면 캠페인에 자동 응모된다. 응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CHUMS 부비하우스(1명)’, ‘아로마티카 샴푸, 수딩젤, 클렌저 세트(100명)’, ‘nau 돗자리인가방(100명)’ 등을 제공한다.

CU는 소비자의 친환경 소비 동참을 독려하고 소비자가 일상 속에서 손쉽게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가고 있다.

오명란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가치관에 따라 소신 있는 소비를 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족들이 늘어나면서 친환경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그린 컨슈머들의 가치 소비를 돕기 위한 진정성 있는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ESG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