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 강원지회, ‘제2회 집에서 즐기는 가족사랑 문화축제’ 참가 가정 모집
인구보건복지협 강원지회, ‘제2회 집에서 즐기는 가족사랑 문화축제’ 참가 가정 모집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6.0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구보건복지강원지회)
(사진제공=인구보건복지강원지회)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는 강원도와 함께 ‘제2회 집에서 즐기는 가족사랑 문화축제’ 참가 가정을 모집한다고 3일 전했다.

‘집에서 즐기는 가족사랑 문화축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온 가족이 집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를 제공하여 화목한 가족생활을 도모하고, 가족과 함께했던 즐거운 기억을 통해 미래세대에게 가족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공하여 저출생 문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2회 집에서 즐기는 가족사랑 문화축제’의 모집 대상자는 가족 모두 도내에 거주하며 5~13세(2009~2017년생)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가정으로, 선정된 100가정에 원예활동(테라리움 만들기) 꾸러미를 제공한다. 참가 가정은 택배로 제공되는 원예활동 꾸러미를 활용하여 2주 동안 활동을 진행한 후 후기 작성 및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야 한다.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신청 가능하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네이버 카페 ‘맘맘맘강원’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 장인숙 본부장은 “‘집에서 즐기는 가족사랑 문화축제’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가정 내 육아 부담을 완화하고, 가족이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부모-자녀 간 소통 및 행복한 가정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