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금융포용 솔루션' 지원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금융포용 솔루션' 지원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6.0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조직에 사업지원금·맞춤 육성 프로그램 제공
(자료=메트라이프생명)
인클루전 플러스 솔루션 랩 3.0 포스터. (자료=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이 한국사회투자와 함께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금융포용 솔루션 발굴·지원 프로그램 '인클루전 플러스 솔루션 랩 3.0'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부채와 금융이해력, 노후 준비 등에 대한 솔루션을 보유한 소셜벤처와 사회적기업, 비영리기관 등에 전문가 액셀러레이팅과 임팩트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스타트업과 주식회사,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비영리기업, 협동조합 등 개인사업자를 제외한 모든 법인이다.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심사를 거쳐 10개 조직을 선발한다. 이들에게는 각각 사업지원금 1만달러와 최대 12회의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한다.

또, 투자 데모데이 '딜쉐어라이브(Deal Share Live)'에서 최종 선정된 4개 팀에는 각각 5000만원씩 총 2억원의 임팩트 투자가 이뤄진다. 지원금은 전액 글로벌 메트라이프재단에서 제공한다.

황애경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이사는 "사회구성원 모두의 금융접근성을 높이는 인클루전 플러스 솔루션 랩은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인 불평등 감소를 사회적 혁신조직들과 함께 실현하고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