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1 인구정책 종합 홍보책자’ 발간
양평군, ‘2021 인구정책 종합 홍보책자’ 발간
  • 문명기 기자
  • 승인 2021.06.0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평군)
(사진=양평군)

경기도 양평군은 2021년 인구정책 종합 홍보책자 ‘양평에 살면 모두가 행복해요’를 발간하고 주민들의 왕래가 많은 군청 민원부서와 읍면사무소에 비치한다고 1일 밝혔다.

책자는 군의 일반적인 현황, 영유아(출산), 아동, 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혜택을 중심으로 생활문화, 다자녀다문화, 양평관광, 생활쓰레기 배출요령, 지역화폐, 배달특급 등의 양평 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았다.

출산장려금 지원, 산모ㆍ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아이돌봄 지원, 학교밖 청소년 전용공간 운영, 건강관리센터 운영, 경로식당 무료급식 지원, 무료법률상담 운영, 양평군 관광지 입장료 할인 등 군민과 전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관련 부서와 담당자 연락처를 기재해 책자 내용에 대한 의문사항이 있을 경우,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책자는 군청 홈페이지에도 PDF파일로 게시해, 스마트폰으로도 상시 확인할 수 있다.

정동균 군수는 “군민들이 정보를 알지 못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종합 인구정책의 정보를 담아 제작하려고 노력했다”며 “앞으로 새롭게 시행되는 정책 사업이나 변동사항을 반영해 하반기에 추가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양평/문명기 기자

mkmpres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