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기업, 한국건설순환자원학회 우수발표논문상 수상
유진기업, 한국건설순환자원학회 우수발표논문상 수상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6.0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스팔트 포장에 슬래그 골재를 적용, 활용처 높인 공로
유진기업 기술연구소 관계자가 한국건설순환자원학회 봄 학술대회에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유진그룹]
유진기업 기술연구소 관계자가 한국건설순환자원학회 봄 학술대회에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유진그룹]

유진그룹 모회사 유진기업은 자사 기술연구소가 ‘한국건설순환자원학회 2021년 봄 학술대회’에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유진기업 기술연구소는 작년 11월 개최된 한국건설순환자원학회 가을 학술대회에서 ‘슬래그 골재를 활용한 배수성 아스팔트 혼합물의 역학적 성능 검토’를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

유진기업 기술연구소는 친환경 아스팔트 콘크리트산업 발전을 위해 고부가 가치 재료로서의 산업부산물의 활용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특히 이번에 수상한 논문은 철강산업에서 발생하는 ‘슬래그 골재’를 기능성 포장인 ‘배수성 아스팔트 포장’에 적용해 그 활용처를 넓혔다는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류득현 유진기업 기술연구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친환경 건설자재 제조기술을 더욱 발전시키겠다”며 “연구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연구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유진기업은 친환경 레미콘 산업 기술 혁신에도 앞장서고 있다. 2018년 업계 최초로 '25-24-150' 레미콘 규격에 대해 '환경성적표지(EPD; Environmental Product Declaration)' 2단계 인증인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이후 총 6개 규격의 '저탄소인증' 레미콘 제품 라인업을 갖추며 친환경 레미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2004년 설립된 한국건설순환자원학회는 건설폐기물 및 건설분야에서 순환 가능한 자원의 관리‧재활용 기술과 정책 등 건설 및 환경에 관한 조사‧연구를 통해 건설산업 발전과 환경보전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kja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