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호국.보훈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 추진
경북도, 호국.보훈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 추진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05.3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모범 보훈대상자 위문금 전달. 독립유공자 후손 초청행사 등
(사진=경북도)
(사진=경북도)

경북도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나라사랑정신을 기리고, 그 희생에 감사와 추모의 마음을 전하는 다양한 호국.보훈 행사를 추진한다.

도는 먼저 이철우 도지사가 31일 경북도보훈회관에서 도단위 보훈단체장(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 모범 보훈대상자 위문금(6500만원)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위문금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생활이 어려운 모범 보훈대상자에게 위문을 통한 국가유공자가 예우 및 존경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 한 것으로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모범 국가보훈대상자(1300명)를 대신하여 이인우 경북보훈단체협의회장에게 전달했다.

이 지사는 “현재 대한민국의 발전은 국가유공자 여러분들의 고귀한 희생과 공헌의 토대 위에 건설됐다”면서 “이러한 희생과 공헌이 헛되지 않도록 국가보훈대상자를 예우하고 더욱 존경받는 보훈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고귀한 희생, 가슴깊이 새깁니다”라는 ‘호국?보훈의 달’ 주제로 6.25 전사자 유가족 찾기 사업(6월1~30일 22개 시.군), 만주망명 11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시(6월2~30일 도청 로비), 제66회 현충일 추념식(6월6일 국립영천호국원), 독립유공자 후손 3대 초청행사(6월6일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6.25전쟁 제71주년 행사(6월25일 문경문화예술회관) 등 국가를 위해 희생.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고,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예우하는 다양한 호국.보훈 행사를 개최한다.

[신아일보] 경북도/김용구 기자 

yg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