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리딩팜, 터키서 연말까지 회원 1만명 '확보'
YBM리딩팜, 터키서 연말까지 회원 1만명 '확보'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5.3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BM넷 관계자가 온라인 도서관 'YBM리딩팜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사진=YBM넷]
YBM넷 관계자가 온라인 도서관 'YBM리딩팜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사진=YBM넷]

YBM넷은 온라인 전자도서관 프로그램 ‘YBM리딩팜(YBM Reading Farm)’이 터키에서 4700여명의 회원을 확보했다고 31일 밝혔다. 연말까지 1만명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YBM리딩팜은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 연계도서 1000여권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이다. 레벨테스트 결과에 따라 도서를 추천하는 개인 맞춤형 추천 시스템과 독서 이력 관리 시스템을 갖췄다.

YBM넷은 지난 2019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에서 터키의 온라인 교육 및 영어교육 도서 수입기업 ‘ENA Education’과 업무 제휴를 맺고 터키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현재 터키의 교육재단법인인 iSTEK School 등에 YBM리딩팜을 공급하고 있다. 약 4700여명의 회원을 확보 중이다.

YBM넷 관계자는 “일본 시장뿐만 아니라 터키에서도 우리의 콘텐츠가 자리 잡아 가고 있다”며 “연말까지 만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월에는 AESC(Asia EdTech Summit Committee)가 도쿄에서 주최한 제1회 ‘AES 글로벌 이러닝 어워드(AES Global e-Learning Award)'에서 'AES GLOBAL SILVER PRIZE'를 수상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