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앤코, 2030세대 보험 전문가 모집
리치앤코, 2030세대 보험 전문가 모집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5.3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월간 상품 비교·분석 관련 전문 교육 제공
(사진=리치앤코)
(사진=리치앤코)

법인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가 비대면 보험 금융 전문가 육성을 위해 2030세대를 대상으로 '뉴 리치매니저'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리치매니저는 상담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 보장 분석과 상품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대면 보험 상담 조직이다.

이번에 리치앤코가 모집하는 뉴 리치매니저는 MZ(밀레니얼+Z세대)세대를 중심으로 이동 중인 금융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인재를 직접 선발해 육성하고자 기획됐다.

리치앤코는 이번 특별 모집을 통해 선발된 리치매니저에게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금융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뉴 리치매니저는 약 2개월간 교육 과정을 거친다. 선발 직후 보험 설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받게 되고, 보험 분석과 보험 상품 비교를 위한 전문가 교육을 받는다.

리치앤코는 선발된 뉴 리치매니저들에게 교육 기간 동안 약 200만원의 교육비를 지원한다. 3개월부터는 최대 400만원의 정착지원금도 제공한다.

뉴 리치매니저 응시 자격은 전문대졸 이상 90년생 이후 출생자로, 정해진 기간 없이 상시 모집한다. 선발 과정은 서류 접수와 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이경신 리치앤코 RM총괄사업부문 부사장은 "리치매니저들이 지속적으로 비대면 보험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새로운 인재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며 "보험 유통 시장의 혁신을 함께할 청년 인재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