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기부
새마을금고중앙회, 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기부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5.29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표 수량 넘는 1만1655매 모아 혈액 필요 환우 지원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왼쪽)과 서선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총장이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에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대한 헌혈증 기부식을 진행했다. (사진=새마을금고)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왼쪽)과 서선원 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총장이 지난 25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에서 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을 기부했다. (사진=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코로나19로 인한 혈액수급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25일 헌혈증 1만1655매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수혈용 혈액보유량이 급감해 혈액수급에 국가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새마을금고는 작년부터 'MG새마을금고 가족 사랑의 헌혈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했다.

당초 5800매 기부를 목표로 캠페인을 전개했으나, 새마을금고 및 중앙회 임직원과 MG신용정보 등 자회사의 적극적인 참여로 목표를 초과한 헌혈증 1만1655매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혈액이 필요한 환우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수익의 대부분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나눔문화 확산과 지역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왔다"며 "헌혈은 위급한 상황에서 우리 이웃의 생명을 보호하는 소중한 나눔으로,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량 부족을 극복하기 위해 헌혈증 기부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