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고객센터, 11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심평원 고객센터, 11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5.25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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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지식 DB화·상담원 교육 강화 등 '호평'
강원도 원주시 심평원 사옥. (사진=심평원)
강원도 원주시 심평원 사옥. (사진=심평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11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전문가 모니터링을 통해 △수신 여건 △고객 맞이 △상담 태도 △업무처리 △종료 태도 등 항목의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다. 총점 90점 이상인 콜센터는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된다.

심평원은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상담지식 DB화 및 상담원 교육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김한정 심평원 고객홍보실장은 "11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콜센터 자리를 지킬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고객 상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