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기업은행,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5.25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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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사태 속 상담 증가에도 안정적 고객 대응
(사진=기업은행)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48개 산업의 276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지수를 평가해, 90점 이상을 받은 콜센터를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한다.

기업은행은 IBK고객센터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소상공인 대출 상담이 증가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고객 상담을 제공해 올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상담 요청이 늘어난 상황 속에서도 고객 만족 소임을 다하기 위해 전 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을 통해 대고객 상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상담지원 AI시스템'을 도입해 고객에게 더 쉽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