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8년 연속 능률협회컨설팅 선정 '우수콜센터'
동양생명, 8년 연속 능률협회컨설팅 선정 '우수콜센터'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5.25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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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상담 태도·업무 처리 부문' 최고점
(사진=동양생명)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8년 연속 콜센터 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48개 산업 270여 개 기업과 기관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모니터링해 산업별 우수콜센터를 발표했다.

동양생명은 올해 심사에서 콜센터(엔젤컨택센터)가 △자신감 있는 응대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쉬운 설명 등 상담 태도와 업무 처리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8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둔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꾸준히 신뢰받는 보험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신입 상담사를 대상으로 실제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한 보험 교육을 강화해왔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상담 업무가 증가한 상황에서는 사무 공간 확대와 분산 근무 등을 운영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