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개최
IBK기업은행,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개최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5.2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여 개 기업 참여…채용 전 과정 비대면 진행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자료=기업은행)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자료=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내달 4일까지 채용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2021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기업은행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주관한다.

박람회에는 △다날 △더존비즈온 △에듀윌 △에코프로비엠 △한미헬스케어 등 미래차와 바이오헬스, 시스템반도체 등 다양한 분야의 70여 개 우수 중견기업이 참여해 채용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AI(인공지능) 기반 이력서와 역량 검사 솔루션을 도입해 채용 절차를 간소화했다. AI 분석 결과는 인·적성 및 직무 능력 검사에 준하는 보조 평가 지표로 활용된다.

면접은 실시간 영상 면접으로 진행되며, 면접을 진행한 구직자 선착순 2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도 제공한다.

또, MZ(밀레니얼+Z세대) 세대 눈높이에 맞춰 '현직자 브이로그'와 '토크콘서트', '라이브 채용 설명회'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진행된다.

박람회 정보와 영상은 '2021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국책은행으로서 정부의 한국판 뉴딜 고용·사회 안전망 구축 계획에 동참하고자 채용박람회를 기획했다"며 "박람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