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금융권 최초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우리금융, 금융권 최초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5.2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중 발생 가능 '리스크 요인 예방' 체계 마련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왼쪽)과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장이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우리금융 본사에서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우리금융)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왼쪽)과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장이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우리금융 본사에서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식을 열었다.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지주가 지난 21일 국내 금융권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 'ISO 37301'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4월 제정한 준법경영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지배기구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에게 효과적인 준법 경영시스템을 수립, 유지, 개선하는 데 필요한 업무를 요구한다.

우리금융은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업무 중에 발생 가능한 준법리스크를 확인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관리함으로써 리스크 발생 요인을 예방하는 체계를 갖췄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이번 ISO 37301 인증 취득은 우리금융의 준법경영 문화 확산과 기업경쟁력 확보 등을 목표로 다시 한번 제반 업무를 정비하는 계기가 됐다"며 "국제표준 절차에 따른 업무수행이 우리금융의 지속가능한 성장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