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장애인 비대면 요가·필라테스 프로그램 운영
강동구, 장애인 비대면 요가·필라테스 프로그램 운영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1.05.2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30일까지…의료 취약계층 건강상태 개선효과 기대
(사진=강동구)
(사진=강동구)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장애인의 건강관리 및 재활운동이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서울 강동구는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요가·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20일 구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순회지도사업으로 요가, 필라테스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집 밖 활동 감소ㆍ사회적 고립으로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의 신체기능 향상에 목표를 두고 지도하고 있다.

장애인의 건강상태를 고려해 각 가정에 방문하여 ZOOM 설치 및 참여방법을 사전에 안내하고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쌍방향 라이브 방송을 통해 대상자별 요구를 파악하고 소통하여 실시간 올바른 자세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운영 일정은 7월30일까지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전 10:00~10:30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보건소 업무 재개 시 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치매 조기발견을 위한 ’치매조기발견 및 예방법 교육‘ 프로그램을 6월8일 오전 11시에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훈 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의료 취약계층의 건강상태를 개선하고 자가 건강관리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건강관리가 취약한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장애인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