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당근마켓서 중고차 판매…입점 기념 '스토닉' 200만원 할인
쏘카, 당근마켓서 중고차 판매…입점 기념 '스토닉' 200만원 할인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05.20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매 과정 전반 당근마켓 앱서만 진행 가능
쏘카 캐스팅 당근마켓 입점 이미지. [이미지=쏘카]
쏘카 캐스팅 당근마켓 입점 이미지. [이미지=쏘카]

쏘카는 당근마켓에서 중고차를 판매한다.

쏘카는 자사의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 캐스팅이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에 입점한다고 20일 밝혔다. 캐스팅 서비스는 당근마켓 ‘내근처’ 서비스 내 ‘중고차’ 카테고리에서 만날 수 있다.

당근마켓 이용자들은 쏘카 캐스팅 중고차 검색부터 구매 과정 전반을 쏘카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당근마켓 앱에서 경험할 수 있다.

구매 희망자는 마음에 드는 차량을 선택한 뒤 최대 48시간 동안 미리 타볼 수 있는 ‘타보기’ 서비스 이용 시 필요한 쏘카 회원가입도 당근마켓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타보기 서비스 이용료도 ‘당근 간편 결제’를 통해 결제할 수 있으며 차량 구매대금은 가상계좌입금 또는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당근마켓에 입점한 캐스팅은 쏘카 앱과 동일하게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과 함께 대전, 세종, 청주, 원주, 천안 등 타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지역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쏘카는 당근마켓 입점 기념으로 오는 28일까지 기아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스토닉’ 차량을 200만원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프로모션을 적용하면 960만원대부터 시세 대비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스토닉을 구매할 수 있다. 판매 차량은 모두 2018년식으로 평균 주행거리는 8만5000킬로미터(㎞) 수준이다.

박미선 쏘카 넥스트사업본부장은 “지역 생활 커뮤니티인 당근마켓과의 제휴를 통해 쏘카 이용경험이 없거나 쏘카 앱을 설치하지 않은 고객들에게도 캐스팅을 경험할 수 있는 접점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쏘카가 제안하는 편리하고 합리적인 중고차 구매 방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당근마켓과 긴밀한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