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가정의 달 맞아 5월 창원아카데미 개최
창원시, 가정의 달 맞아 5월 창원아카데미 개최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1.05.1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시)
(사진=창원시)

경남 창원시는 지난 18일 가정의 달을 맞아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강의를 통합한 5월 온-오프 창원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강연은 현장의 생생한 감동을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 ‘2021 창원아카데미’를 검색 후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도 즐길 수 있다.

올해 두 번째 강의는 이상은 행동분석 전문가를 초청해 ‘당신은 좋은 부모가 될 수 있습니다’를 주제로 5월18일 오후 3시 진해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강연은 시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를 거친 1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 시민은 “요새 육아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이상은 전문가의 강의를 들으며 많은 도움이 됐다. 다음 강연도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6월12일에는 이순신 리더십 국제센터에서 ‘77억분의 1의 중심잡기’를 주제로 변남석 밸런싱 아티스트가 강연을 펼치며 6월29일에는 성산아트홀 소극장에서 ‘역동기에 돌아보는 한반도의 국제관계’를 주제로 한명기 교수가 강연할 예정이다.

남은 일정 모두 시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를 받으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서정국 자치행정국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창원아카데미를 통해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시기 바라며, 올해 아카데미 행사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함께 개최되는 만큼 보다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