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교육정책, "구민이 직접 만들어요"
동대문구 교육정책, "구민이 직접 만들어요"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1.05.1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학부모가 공감하는 교육환경 조성 위해 교육경비보조금 설문조사 실시
동대문구청 누리집에서 6월 20일까지 구민 누구나 온라인 설문 참여 가능
유덕열 구청장이 2019년 혁신교육 축제에 참여한 모습(사진=동대문구)
유덕열 구청장이 2019년 혁신교육 축제에 참여한 모습(사진=동대문구)

서울시 자치구 중 2번째로 많은 71억의 교육경비보조금을 편성한 동대문구는 학생과 학부 모가 우선적으로 필요로 하는 교육 환경을 파악하고, 향후 교육 경비보조금 지원계획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19일 동대문구는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구민이 공감하는 교육환경을 통한 효과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을 위해 오는 6월 20일까지 “동대문구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설문조사는 동대문구 관내 초‧중 ‧고등학교에 대한 우선 지원 분야 및 프 로그램과 전반적인 만족도, 개선사항 등에 대한 의견 조사로, 관내 재학 중인 학생과 재직중인 선생님, 일반 구민 등 동대문구 교육 발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온라인 설문조사로 동대문구 ‘누리집-구민참여-설문조사’와 QR코드 접속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학생과 학부모가 공감하고 원하는 교육 행정 서비스가 제공되는 ‘살고 싶은 으뜸교육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교육발전에 필요한 지원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2021년 71억의 교육경비보조금으로 △온라인 수업 환경개선을 위한 스마트 교실 구축 지원 등 동대문구 교육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신아일보]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