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외국인주부문화체험 운영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외국인주부문화체험 운영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5.1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천군건강가정)
(사진제공=홍천군건강가정)

강원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홍천군 거주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11일 외국인주부문화체험사업 중 지역사회 문화체험 활동으로 춘천 해피랜드 딸기농장을 방문했다고 18일 밝혔다.

외국인주부문화체험은 홍천군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여성들이 다양한 한국의 문화체험 및 지역방문과 체험 활동을 통해 한국에 대한 이해를 넓혀 한국 생활 적응을 돕고 자녀 양육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즐거운 한국 문화체험을 통해 해소하고 한국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방문한 춘천 해피랜드 체험농원에서 재배하는 딸기는 무농약 수경재배로 그 자리에서 바로 시식도 가능하나 코로나19로 인해 수확 체험만 진행하였으며, 결혼이민자들이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수확한 딸기 활용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결혼이민자는 “딸기체험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 풀고 딸기의 다양한 활용법도 알게 되어 너무 행복하다, 이런한 체험기회를 제공해주신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2021년 하반기에도 결혼이민자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 및 한국 전통문화 체험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