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MZ세대를 위한 대학생 챌린지' 시상식
미래에셋증권, 'MZ세대를 위한 대학생 챌린지' 시상식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5.1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 챌린지 대상에 연세대 권아름 외 2명 팀 수상
2021 대학생 마케팅 챌린지에서 대상을 수상한 팀이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 대학생 마케팅 챌린지에서' 대상을 수상한 팀이 14일 미래에셋센터원 스튜디오에서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이 지난 14일 미래에셋센터원 스튜디오와 회의실을 활용한 3원 생중계 형태의 원격 방식으로 '미래에셋증권 대학생 챌린지' 시상식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3월2일부터 4월30일까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마케팅 공모전과 모의투자대회를 진행했다.

대학생 마케팅 챌린지에서는 'MZ타겟 인지도 향상을 위한 힙한 브랜드 마케팅 아이디어와 콘텐츠 제안'을 주제로 200여 건의 참여를 받아,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이 최종 우열을 가렸다. 

심사 결과 연세대학교 권아름과 한국외대 송서미, 상명대 정승우 학생으로 구성된 팀이 대상을 차지해 500만원의 장학금과 인턴십 기회를 부여받았다. 최우수상 2팀에게는 장학금 300만원이, 우수상 5팀에게는 장학금 10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대학생 모의투자 챌린지는 국내주식과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해외주식, 해외ETF 총 4개의 리그로 나눠 진행됐다. 총 1426명의 학생이 참여해, 3월15일부터 4월30일까지 7주 동안 수익률 우위를 가렸다. 

시상 조건을 만족한 각 리그별 1위 4명(△국내주식 세종대학교 이승훈 △국내ETF 국민대학교 김동찬 △해외주식 한양대학교 김동환 △해외ETF 동의대학교 이주형)의 학생에게 각각 장학금 300만원과 인턴십 기회가 제공됐으며, 각 리그별 2위부터 5위까지 총 16명의 학생에게는 장학금 10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이번 대학생 챌린지는 MZ세대와 주린이 등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은 신규 투자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들을 수 있었던 유익한 행사였다"며 "이번에 대학(원)생들이 제공한 소중한 아이디어를 통해 신규 투자자와 기존 투자자들에게 더욱 건전한 투자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