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매쓰클라우드,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우뚝'
금성출판사 매쓰클라우드,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우뚝'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5.1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자기주도형 수학시스템 부문 2년 연속 1위 수상
매쓰클라우드 학습 준비 장면.[사진=금성출판사]
매쓰클라우드 학습 준비 장면.[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는 매쓰클라우드(Mathcloud)가 ‘2021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AI자기주도형 수학시스템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매쓰클라우드는 학생들의 학습 패턴을 AI로 분석, 취약점을 완전히 해결할 수 있는 적응형 학습(Adaptive Learning) 시스템을 갖춘 학습 프로그램이다.

초·중등 전학년 수학 교과과정을 담은 매쓰클라우드는 △1800여개의 수학 개념을 검색해 학습할 수 있는 ‘구름수학사전’ △개념학습 △4단계 AI 개인 맞춤형 학습 △지능형 오답노트 △무한변형문제 △4종 학습 분석표 △실전 모의고사 등 학생 맞춤 수학 프로그램으로 단기간에 학업성취도를 높일 수 있는 신개념 학습시스템으로 평가받는다.

매쓰클라우드는 세계 최초로 가이드형 수학사전, 시험지 인식 문제 추출 기술 특허를 받았다. 특히 학교 교육과정의 모든 수학 개념을 담은 ‘구름수학사전’은 수학 개념을 검색하면 관련 강의와 로드맵까지 연계해 개념부터 심화까지 완벽하게 학습할 수 있다.

매쓰클라우드 학습 후 제공하는 ‘예언점수 추이’ 분석표도 눈길을 끈다. 학생들은 학습이 끝나면 단원별, 종합, 모의고사 성적표와 함께 미래 점수를 예측할 수 있는 ‘예언점수 추이’ 분석표를 받게 된다. AI의 진단으로 제공하는 예언점수 추이 분석으로 내 실력을 정확히 가늠하고 향후 학습 계획도 수립할 수 있다.

비대면 학습에 최적화된 매쓰클라우드는 자사의 IT 기술력을 보다 많은 학생들이 체험하도록 태블릿 구매 등 추가적인 비용을 줄여 보다 합리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금성출판사 매쓰클라우드는 푸르넷 공부방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푸르넷 공부방은 서울, 부산, 제주 등 전국에 3000여개 지점을 갖춘 초·중등 전과목 공부방이다. 푸르넷 공부방은 매쓰클라우드를 비롯해 오프라인 학습지 푸르넷, 온라인 학습사이트 푸르넷 아이스쿨(초등), 푸르넷 에듀(중등) 등의 양질의 학습 서비스가 제공된다. 푸르넷 공부방에서 매쓰클라우드 결합 상품 이용 시 지도교사의 맞춤 관리도 받아볼 수 있다.

금성출판사 플랫폼·온라인 비즈니스 총괄본부 배윤희 이사는 “매쓰클라우드를 필두로 푸르넷 공부방의 학습시스템을 AI학습솔루션과 이러닝, 오프라인 학습지, 지도교사의 맞춤 지도가 제공되는 개인 맞춤형 블렌디드 러닝 시스템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