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농번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정상 운영
의령군, 농번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정상 운영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5.1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태완 의령군수 적기영농 지원을 위한 현장점검 실시
오태완 군 수 농업기계임대사업소 방문/의령군
오태완 군 수 농업기계임대사업소 방문/의령군

경남 의령군은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농업인들의 적기영농 지원을 위해 오는 22일부터 7월 4일까지 공휴일에도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3개소에서 정상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의령, 중부, 동부 등 3개소의 임대사업소가 비상근무 체제로 전환하고 농업기계 임대사업에 필요한 예약 및 점검, 임대한 농업기계의 사용 중 고장 발생 시 긴급출동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에 오태완 의령군수는 지난 14일 의령 농업기계 임대사업소를 방문하여 현장을 점검하고, 적기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라는 당부와 함께 직원들의 노고에 격려를 하였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의령군에서는 적기영농과 농업인 불편 해소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임대농업기계를 빌려 쓸 경우 내 것처럼 아껴 쓰고 특히, 안전사고 발생에 주의하여 사용하고 임대농업기계 사용 후 반드시 세척하여 반납해 줄 것“과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음주운전은 절대 하지 말고 야간운행을 자제 하여야 하고, 부득이 야간 운행을 할 경우 등화장치와 야간 반사판 등을 부착하여 운행 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농업기계 임대를 원하는 농업인은 평일 및 공휴일 임대사업소를 직접방문하거나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신아일보]의령/ 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