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뷰티아트과, 국가기능장 자격시험 합격자 배출
서정대 뷰티아트과, 국가기능장 자격시험 합격자 배출
  • 최정규 기자
  • 승인 2021.05.1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정대학교)
(사진=서정대학교)

경기도 양주시 서정대학교가 17일 국가 기능장 자격시험 이용장 분야에서 뷰티아트과 정재은(2017학번) 학생이 미용장에 이어 이용장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서정대는 11년 연속 기능장 39명을 배출했고 작년 국가 시험이 축소된 상황에서도 자동차 분야 기능장 6명 합격에 이어 올해 첫 자격 시험에서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이뤘다.

미용장과 이용장은 최상급 숙련기술과 능력을 인증하는 미용 분야의 공인 자격증으로 서정대 뷰티아트과는 노동부의 과정형 평가(헤어, 피부) 및 일학습 병행 사업( 헤어) 수행으로 현장 교육에 필요한 미용 인력양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 현장필수 교육과 다양한 미용실무를 병행하는 체계적 교육으로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켜 국내외 경진대회와 미용국가대표를 배출하고 있다.

정재은 학생은 “미용장에 이어 이용장에도 합격해 너무 기쁘다”며 “직업교육 명문 학교의 수준 높은 교육과 지지를 해준 서정대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다.

한정아 교수는 “미용 명장을 비롯한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최신식 교육시설, 학생들의 열의가 모아져 이룬 성과”라며 “미용 기술 발전에 맞춰 고급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최정규 기자

cjk209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