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환경 현안 연구과제 공모 선정 4건 수행
충남도, 환경 현안 연구과제 공모 선정 4건 수행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1.05.1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말까지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 통해
지역 환경 현안 해결책 마련 기대
과제보고회(사진=충남도)
과제보고회(사진=충남도)

충남도가 지역 내 환경 현안 해소 목적의 연구과제 4건을 수행, 지역 환경 현안에 대한 해결책 마련이 기대된다. 

17일 도에 따르면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이하 센터)를 통해 수행하고 있는 이번 연구과제 4건은 지난해 말 사전 공모를 통해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과제는 △대산공단 인근 지역 악취 모델링 연구 △축산악취 제어를 위한 천연물질 유래 추출물 이용 수착 장비 개발 △실리콘 웨이퍼 제조 시 발생하는 나노실리콘 함유 폐수처리 기술개발 △청양 구봉광산 중금속 오염 특성 연구 등이다. 

센터는 지난달 말 연구과제를 주제로 착수보고회를 열고 연구수행 기관별 추진 방향과 세부 과제를 공유했으며, 전문가 자문을 수렴했다. 

이에 따라 센터는 올해 말까지 도내 축산악취 및 대산공단 지역 악취 문제, 천안-아산 디스플레이단지 나노실리콘 함유 폐수처리 등 지역 환경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전문가의 대안 제시가 필요한 도내 각종 환경 현안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로 연락하면 된다”며 “연구기관, 대학교 산학협력단 등 전문기관의 연구를 통해 도내 환경 현안이 해소될 수 있도록 시군 및 도내 배출업소 관계자와 연구과제 발굴 등에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