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이환주 시장과 함께하는 ‘동네한바퀴’
남원, 이환주 시장과 함께하는 ‘동네한바퀴’
  • 송정섭 기자
  • 승인 2021.05.17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에 답이 있다’시정 철학 몸소 실천
(사진=남원시)
(사진=남원시)

전북 남원시가 열린 시정, 현장 중심 행정을 위한 ‘이환주 시장과 함께하는 동네한바퀴’를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초 전북 최초로 진행했던 랜선 시정설명회가 큰 호응을 얻자 ‘이환주 시장과 함께하는 동네한바퀴’를 마련, 현장 중심 소통 행정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환주 시장과 함께하는 동네한바퀴’는 지난 14일 금지면을 첫 시작으로 7월30일까지 소통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금지면을 방문한 이 시장은 지난해 극심한 수해 피해를 입은 감동천 수해현장을 찾아 복구 진척 상황을 살폈으며 우기가 오기 전까지 주민 불안이 해소 될 수 있도록 수해복구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관련 부서에 지시했다. 

또한 이상 기후로 한파 및 냉해 피해를 입은 과수 현장을 찾아 피해농가 지원 방안을 강구했으며 농민들이 건의한 농작물별 재해보험 보상 기준 마련이 될 수 있도록 상급기관에 건의하기로 약속했다.

이환주 시장은 “비대면 시정설명회를 통해 소통의 물꼬를 틀었다면 동네한바퀴 운영으로 주민들을 찾아가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공감 하겠다”면서 “시민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실생활과 관련된 민원해결을 통해 행복지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환주 시장과 함께하는 동네한바퀴’는 매주 운영될 예정으로 민원현장, 주요 현안사업장, 유관기관 등을 방문해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