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상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추진
천안시, 상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추진
  • 고광호 기자
  • 승인 2021.05.1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액·상습체납자 고강도 징수활동 강화 등 재정확보 총력

충남 천안시는 지방세외수입 체납액 징수율 제고를 통한 지방재정 건전성을 강화하고자 6월 말까지 ‘상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일반회계 과년도 세외수입 체납액 302억원 중 60억원 징수를 목표로 체납고지서와 납부안내문을 발송해 자진 납부를 유도하고 있다. 미납부자에 대해서는 부동산, 차량, 예금 등 각종 압류처분을 실시하고 30만 원 이상 자동차 관련 과태료 체납차량에 대해서도 차량영치 시스템을 통한 번호판 영치활동을 수시로 펼칠 예정이다.

부서별 자체 특성에 맞게 체납액 정리대책 수립을 추진하고 세외수입 체납징수 전담반을 구성·운영해 1000만 원 이상 고액체납자 밀착 현장방문으로 납부를 독려한다.

상습·고질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 공매, 관허사업제한, 명단공개 및 감치제도 등 강력한 징수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및 단순체납자 등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는 분할 납부를 통한 체납처분 유예 등 경제회생을 지원할 방침이다.

서병훈 세정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제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맞춤형 징수활동을 통해 안정적인 재정확보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ko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