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도전적 행동 중재 담당 교사 연수’ 실시
진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도전적 행동 중재 담당 교사 연수’ 실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5.1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도전적행동중재담당교사연수/진주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도전적행동중재담당교사연수/진주교육청

경상남도 진주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지난 14일 관내 초·중 통합학급 담임교사 및 특수학급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최진혁 교수(부산대학교 특수교육과)를 초빙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 도전적 행동 중재 담당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도전적 행동을 문화적으로 용인되는 행동으로 대체하기 위한 중재 방법과 통합학급 담임교사와 특수학급 담임교사가 함께 협력하여 안정적인 통합교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도전적 행동 중재 담당 교사 연수’는 도전적 행동의 개념과 그 기능을 파악하고 도전적 행동을 대체하기 위한 중재 방법 및 교육과의 연계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도전적 행동을 하는 것이 어떠한 이유가 있으며, 이를 파악하고 중재하기 위해서는 통합학급 담임교사와 특수학급 담임교사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진주교육지원청은 통합학급 담임교사와 특수학급 담임교사가 함께 협력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도전적 행동 중재를 위해 다양하고 실제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 고 전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