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고혈압·당뇨병 셀프건강관리 프로그램 ‘키득(Kit-得) 키득’ 운영
사천시, 고혈압·당뇨병 셀프건강관리 프로그램 ‘키득(Kit-得) 키득’ 운영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5.16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관리 키트, 활용한 비대면 고혈압·당뇨병 관리
자가 건강관리 기술 습득, 건강한 생활 실천 계기 마련
고혈압·당뇨병 셀프건강관리 키득키득/ 사천시
고혈압·당뇨병 셀프건강관리 키득키득/ 사천시

경남 사천시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 따른 대면교육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언택트 고혈압·당뇨병 셀프건강관리 프로그램 ‘키득(Kit-得) 키득’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시 보건소는 이 사업은 교육의 기회가 줄어든 고혈압 당뇨병 환자들에게 건강관리 키트 및 교육자료를 제공하고 가정에서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전했다.

건강관리 키트는 △영양실습 재료(밀키트) △신체활동 강화를 위한 도구(스트레칭 밴드, 홈트레이닝 포스터, 줄자) △발 관리 키트(발 크림, 맛사지 도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건강관리 키트는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교육 이수자 중 신청자 50명에게 우편으로 발송될 예정인데, 유튜브 채널 사천 고당tv와 사천스포츠 클럽 밴드에 업로드된 교육 및 운동 동영상을 보면서 활용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한 만성질환자들에게 다양한 컨텐츠의 교육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자가 건강관리 기술을 습득하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사천/ 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