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온라인으로 공개 모의 면접, 취업 멘토링’ 실시
대전 서구, ‘온라인으로 공개 모의 면접, 취업 멘토링’ 실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05.1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참가자에게 공개된 모의 면접에 청년들의 관심 집중
행복동행 청년 gogo 온라인 취업 멘토링 행사 (자료=서구)
행복동행 청년 gogo 온라인 취업 멘토링 행사 (자료=서구)

대전 서구는 지난 13일 글로벌 기업과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서구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 취업 특강과 공개 모의 면접, 그룹 멘토링을 화상 앱(ZOOM)을 통해 진행했다.

100여 명의 청년 멘티와 글로벌 기업 현직 멘토 12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 시대 미국, 일본, 아시아 취업을 분석한 취업특강과 화상 모의 면접, 청년들의 선호도가 높은 해외 취업과 글로벌 기업별(CP Team(미국), ADEN GROUP(유럽), Google, ADECCO, SIEMENS, JOHNSON&JOHNSON) 취업 멘토링이 주요 프로그램으로 제공되었다.

특히, 이번에 처음 실시한 공개 모의 면접은 사전에 선발된 청년 2명과 면접관 2명(CP Team(미국), NIKE)이 면접을 진행하는 동안 모든 참가자가 볼 수 있었으며, 면접관이 결과를 피드백하는 부분에서는 최다 접속자 수를 기록하는 등 청년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

그룹별 모의 면접에서는 아시아 취업(일본, 아시아, 싱가폴)과 글로벌 기업(AMAZON, NIKE, OB맥주) 부문으로 나누어 3:3 면접을 진행하였고, 개인별 면접 코칭과 피드백이 이루어져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장종태 청장은 오프닝 환영사에서 “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문화에 발맞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멘토링은 해외나 글로벌 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 행사를 통해 글로벌 취업 역량을 키우고 취업의 꿈에 한 발 더 다가서는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