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창립 19주년 온라인 기념식…"새로운 미래 도약"
JDC, 창립 19주년 온라인 기념식…"새로운 미래 도약"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1.05.1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고도화
문대림 JDC 이사장. (사진=JDC)
문대림 JDC 이사장. (사진=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15일 창립 19주년을 앞두고 14일 온라인 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 문대림 이사장은 '새로운 미래를 향한 도약! 도약을 위한 변화!'를 주제로 △성장과 상생 기반의 신규사업 추진 △도내 산업발전 활성화를 위한 기존사업 고도화 △지속 가능한 국제도시 위상 제고를 위한 제도개선 등 추진 전략을 발표했다.

우선 신규사업 추진을 위해 교통과 물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친환경 신교통수단 도입과 물류단지 조성 등 물류체계 선진화 방안을 검토한다. 환경가치 증진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인프라 구축도 추진한다.

또, 기존 첨단과학기술단지와 연계해 도내 벤처와 스타트업 중심 혁신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제2첨단과학기술단지 조성을 통해 첨단산업 확산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영어교육도시와 헬스케어타운에서는 인재 육성과 의료서비스산업 고도화를 추구한다.

JDC는 이번에 수립한 추진전략을 제주도에서 수립 중인 '제3차 제주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과 연계해 올해 하반기부터 '제3차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시행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지난 19년 동안 제주 변화의 역사를 선도해 왔다"며 "제주도민이 기대하는 제주의 미래를 설계해 나가기 위해 전 임직원이 온 마음을 다해 정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