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스마트도시협의회 위원 11명 공개모집
종로구, 스마트도시협의회 위원 11명 공개모집
  • 허인 기자
  • 승인 2021.05.1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부터 2023년 5월까지 활동…정책연구·개발 등
(사진=종로구)
(사진=종로구)

서울 종로구는 스마트도시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체계적인 정책을 수립하고 더욱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스마트도시협의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분야 및 신청자격은 △정보통신기술 △스마트도시서비스 △도시계획 △경제 △교통 △환경 △문화 △규제혁신 △혁신산업 등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또는 주민이다.

향후 '스마트도시 조성 및 운영 조례' 제9조에 따라 스마트도시 계획, 스마트도시 정책연구 및 개발, 주민참여 활성화 등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자문·심의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선발인원은 총 11명이며 위촉 기간은 올해 6월부터 2023년 5월까지 총 2년이다.

지원자는 신청서와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자격증 등의 증빙서류를 오는 25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 및 팩스, 등기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식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것을 사용해야 하며, 이번 공개모집과 관련해 더욱 자세한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는 공개모집 외에도 대학과 관련 협회 등 전문기관의 추천을 받고자 한다. 후보자의 분야별 전문성, 활동 경험, 신청서 등을 골고루 반영하고 소속기관 및 연령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위원을 위촉할 방침이다. 발표는 적격자 심사 후 대상자에게 개별 통지한다.

김영종 구청장은 “전문가 자문을 통해 관련 정책 추진방향을 설정하여 지속가능한 스마트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올해 1월 1일자로 스마트도시과를 신설한 상태다. 이후 '스마트도시 조성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민·관 협력을 통한 리빙랩 운영, 스마트행정 실현을 위한 ‘스마트 공공데이터 서비스 구축’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