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17일 '비움2' GS홈쇼핑 렌탈 첫 방송
린나이, 17일 '비움2' GS홈쇼핑 렌탈 첫 방송
  • 이종범 기자
  • 승인 2021.05.1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린나이)
(사진=린나이)

린나이가 새로운 삼신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는 음식물처리기 시장 공략을 위해 렌탈 시장에 진출하면서 GS홈쇼핑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트렌드는 홈 인테리어와 가전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며, 관련 산업의 큰 호황을 불러왔다.

그동안 성장이 정체돼 있던 음식물처리기 시장 역시 기존의 불법 방식의 일반 분쇄식이 아닌 미생물 액상발효 소멸방식과 같은 획기적인 가정용 음식물처리기가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고 2020년 1000억원 시장으로 성장했다.

린나이는 2002년 건조식 음식물처리기 비움을 출시 후 누적 판매 18만대를 기록하며 국내 음식물처리기 1세대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음식물처리기 기술에 대한 20년 역사를 바탕으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고, 작년 분쇄+미생물 소멸 방식의 새로운 5세대 음식물처리기 비움2를 출시했다.

비움2는 100% 분쇄 초강력 모터 맷돌 분쇄 방식과 분쇄된 음식물쓰레기를 액상화 처리하는 미생물 액상발효 소멸 방식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음식물처리기로 최근 온라인 입소문을 통해 주부들의 워너비 가전으로 손꼽히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 일반 판매시장에서 비움2의 품질과 상품성을 확인한 린나이는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음식물처리기 렌탈 시장 진입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임과 동시에 음식물처리기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린나이 관계자는 “이번 GS홈쇼핑 방송은 17일 오후 7시30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며 “이후 롯데홈쇼핑 등 다양한 홈쇼핑 채널에서 비움2 렌탈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aramss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