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예품대전·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대전시, '공예품대전·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05.1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품접수 6월15~16일, 입상작 전시 6월23~26일
2020년 공예품 대상 수상작품 (사진=대전시)
2020년 공예품 대상 수상작품 (사진=대전시)

대전시는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공예품 및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시가 주최하고 대전공예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제51회 대전광역시 공예품대전’과 ‘제24회 대전광역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제51회 대전시 공예품대전 원서접수는 6월1~11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출품작은 6월15~16일 대전예술가의 집 전시실 1관에 제출하면 된다.

공예품대전 출품대상은 전통 공예의 기술과 조형성 등을 기본 바탕으로 현대적 디자인 및 상품성이 결합된 창의적 공예품으로, 출품분야는 목·칠공예, 도자공예, 금속공예, 섬유공예, 종이공예, 기타공예 등 6개 분야이다.

응모자격은 공고일을 기준으로 대전시에 주소지가 있는 개인이나, 사업장 소재지가 있는 업체, 대전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가능하다.

한편, 제24회 대전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별도의 원서접수 없이 신청서류와 출품작을 6월 15~16일 대전예술가의 집 전시실 1관에 제출하면 된다.

관광기념품 공모전 출품대상은 공예품, 공산품, 가공식품 등 국내·외 관광객이 구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출품분야는 한국기념품 분야와 대전기념품 분야 2개 분야이다.

응모자격은 공예품대전과 동일하나, 예외적으로 대전기념품 분야는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제한 없이 대전시 관광 또는 대전시를 상징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을 출품하는 개인 또는 업체면 가능하다.

공예품대전 및 관광기념품 공모전 입상작품은 6월23일~26일 대전예술가의 집 전시실 1~4관에서 공동전시한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부상이 주어지며 공예품대전에 대해선 특선 이상을 수상한 25명이 전국대회 출품자격이 주어진다.

대전시 김창일 관광마케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 공예품과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해 이를 대전시 관광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시 관광마케팅과, 대전공예협동조합으로 문의하면 된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