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여성 청년 대상 핀테크 창업자 육성
SC제일은행, 여성 청년 대상 핀테크 창업자 육성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5.1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달간 비즈니스 교육·직무 멘토링·전문가 코칭 등 제공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 2기 모집 포스터. (자료=SC제일은행)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 2기 모집 포스터. (자료=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이 내달 7일까지 여성 청년 대상 핀테크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아카데미는 SC제일은행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와 함께 여성 청년층의 핀테크 역량 강화와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만든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 과정 참여자는 내달 28일부터 한 달간 핀테크 산업의 이해와 비즈니스 모델 수립·구체화를 위한 창업 역량 강화 교육을 받는다.

세부 프로그램은 △핀테크 비즈니스 교육 △SC제일은행 임직원들의 직무 멘토링 △스탠다드차타드 홍콩 SC벤처스 글로벌 핀테크 워크숍 △WISET 및 협력 기관들의 네트워크 활용한 핀테크 분야 여성 창업가들의 코칭 세션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모집 대상은 핀테크 창업에 관심 있는 만 35세 이하 여성으로, 1~3명의 팀을 구성해 온라인 접수 사이트에서 지원할 수 있다. 2기 참여자는 모두 40개 팀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내달 14일 발표된다.

우수 교육 수료팀은 오는 8월 말에 열리는 '데모데이'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시현할 수 있다. 데모데이를 통해 선정된 상위 팀은 창업 지원금과 함께 서울시여성가족재단에서 운영하는 성평등 경제 복합공간 '스페이스 살림' 공간 지원이나 사용료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최기훈 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역량 있는 여성 청년들이 잠재력을 발휘해 디지털 금융과 핀테크 분야에서 리더로 성장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아카데미 2기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