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육아종합지원센터 ‘복면가왕전’ 개최
남양주 육아종합지원센터 ‘복면가왕전’ 개최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1.05.1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0회 스승의 날 맞아 비대면 영상참여 방식 진행

경기도 남양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제40회 스승의 날을 맞이해 관내 보육교직원을 위한 축제 ‘인성힐링페스티발(부제 복면가왕전)’을 비대면 영상참여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남양주육아종합지원센터는 스승의 날을 기념해 관내 보육교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의미있는 메시지와 함께 업무지원품을 배포하고, 보육교직원이 재능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노래자랑을 개최했다.

특히 ‘인성힐링페스티발’은 모든 보육교직원이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본선 심사위원이 돼 인성교육을 포함한 영상을 관람하고 직접 투표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비대면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센터는 13일 무기명으로 진행된 온라인 공개투표 결과에 따라 최다 득표순으로 총 7팀의 수상팀을 선정했으며, 14일 시상한다.

조광한 시장은 스승의 날 기념 축하 영상을 통해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 없는 보육현장에서 우리나라의 미래인 영유아들을 돌보며 지혜롭게 잘 이겨내고 계시는 보육교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 시간을 통해 모든 보육교직원들이 주인공이 돼 축제에 함께 참여하며 힐링하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복면가왕전 영상을 출품한 한 어린이집의 보육교직원은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고 평범한 일상에 행복을 기원하는 바람을 담아 교직원들과 복면가왕에 도전했다. 마스크 쓰고 일하기 힘든 요즘 영상을 준비하면서 즐거웠고 많이 웃을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선물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남양주/정원영 기자

wonyoung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