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취업성공 '일구데이' 14일 열린다
송파구, 취업성공 '일구데이' 14일 열린다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1.05.1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기업 80여명 구직자 참여…1대 1 채용면접 진행
(사진=송파구)
(사진=송파구)

서울 송파구는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취업성공 일구데이'를 개최한다.

13일 구에 따르면, '일구데이'는 ‘일자리를 구하는 날’이라는 뜻으로,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사전 매칭해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소규모 채용박람회다.

구는 지난해에도 총 3회의 '일구데이'를 개최해, 60명이 일자리를 얻는 성과를 냈다. 특히 민간과의 협업 하에 정보보안 분야 우수기업을 발굴했고, SK인포섹㈜, ㈜안랩 등에 11명이 전문 직종으로 취업에 성공했다.

이번 '일구데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로 진행된다. 생산, 피킹, 급식보조, 간호사 등의 분야에서 4개 기업의 인사 담당자와 사전 매칭한 구직자 80여 명이 1:1 면접을 실시한다. 또한 일부 희망자에 대해서는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리모트미팅’을 활용해 비대면 화상 면접을 병행한다.

향후에도 구는 '일구데이' 참가 기업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송파일자리센터에 구인·구직을 등록하고 취업 알선, 고용유지 등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일구데이'는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을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정책을 실시해 일자리가 창출을 통한 경제 활력도시 송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