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W컨셉 품고 패션 시너지 확대
SSG닷컴, W컨셉 품고 패션 시너지 확대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5.13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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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딜클로징 개최, 인력 전원 승계 후 자회사 편입
플랫폼 이원화 운영…그룹 인프라 활용 통합 마케팅 전개
경쟁력 유지, 그룹 자원 활용 지원, 필요 요소 구축 협력
강희석 SSG닷컴 대표(오른쪽)와 송인준 IMM 프라이빗에쿼티 사장(왼쪽)은 SSG닷컴-W컨셉 '딜 클로징'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SG닷컴]
강희석 SSG닷컴 대표(오른쪽)와 송인준 IMM 프라이빗에쿼티 사장(왼쪽)은 SSG닷컴-W컨셉 '딜 클로징'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온라인 패션 편집숍 ‘W컨셉(W Concept)’ 인수 절차를 마무리하고 패션 경쟁력 강화에 본격 돌입한다.

SSG닷컴은 지난 11일 ‘딜 클로징(Deal Closing)’을 열고 W컨셉 지분 100% 매매대금 지급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SSG닷컴은 지난달 1일 ‘IMM프라이빗에쿼티’와 ‘㈜아이에스이커머스’가 각각 보유한 W컨셉의 지분 전량을 양수하는 주식매매 본계약(SPA)을 체결했다.

이달 3일에는 공정거래위원회 기업결합심사를 통과했다.

SSG닷컴은 W컨셉을 자회사로 편입시키고 기존 인력 전원을 고용 승계해 본격적으로 패션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고유의 경쟁력은 유지하고 SSG닷컴 역량이 필요한 영역은 지원하며 필요한 부분은 함께 구축하는 것이 골자다.

SSG닷컴은 W컨셉이 기존에 보유한 핵심 경쟁력을 유지하고자 플랫폼을 합치지 않고 각각 별도로 운영한다. 다만 각각의 플랫폼이 보유한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다른 플랫폼에 추가해 구매 접점을 넓히고 구색을 확대하는 방식을 검토한다.

SSG닷컴은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를 다수 보유한 SSG닷컴과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다수 확보한 W컨셉이 더해진 독보적인 패션 경쟁력으로 MZ 세대의 유입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SSG닷컴은 신세계그룹이 갖춘 인프라를 활용해 W컨셉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고 전략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W컨셉 핵심 셀러에게는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오프라인 채널에도 관련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판로를 확대할 방침이다.

SSG닷컴은 특히 W컨셉이 함께 패션 통합 마케팅을 실시해 소비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검토 중이다. SSG닷컴 촬영 전용 스튜디오를 활용해 상품 소개 이미지 퀄리티를 높이고 이마트 라이브방송 전용 스튜디오에서 ‘쓱라이브’ 상품 판매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SSG닷컴은 데이터 활용과 기술적 인프라를 W컨셉과 함께 구축한다. 각 플랫폼이 보유한 구매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상품 추천과 예측을 더 정교화하고 멤버십·포인트 공동 활용 방안도 논의하고 있다.

이와 함께 SSG닷컴이 운영 중인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접목해 배송 효율성을 높이는 것도 들여다보고 있다.

강희석 SSG닷컴 대표는 “W컨셉은 여성 패션 편집숍 부문에서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는 압도적 경쟁력을 갖춘 플랫폼으로 쓱닷컴과 만나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새로운 가족이 된 W컨셉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