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라운지 커뮤니티센터' 1호 매장 개소식
인천공항, '라운지 커뮤니티센터' 1호 매장 개소식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1.05.12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석남동 위치…5월 말 대전서 2호점 오픈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맨 오른쪽)이 12일 인천시 서구 석남동에서 행사 참석자들과 '라운지 커뮤니티센터' 1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신중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주민 교류 활성화를 위해 '라운지 커뮤니티센터' 1호 매장 개소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라운지 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은 50대 전후 중년 세대 은퇴자들의 지속적인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공사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센터 공간 리모델링과 프로그램 운영비 등을 지원한다.

이날 오픈한 1호점은 인천시 서구 석남동에 위치한다. 1층에는 은퇴한 중년이 운영하는 카페가 위치하며, 지하에는 은퇴 중년들이 지역주민과 경험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된다.

또, 지역 신중년 예술가들과 협업을 통해 신중년 세대 문화를 주제로 디자인한 원두패키지 등을 판매하고, 친환경 강화도 소창 행주 등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MD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공사는 이달 말 2호점 대전시 동구에 2호 매장 개소식을 개최할 계획이며, 3호점과 4호점 운영기관 공모도 진행 중이다.

인천공항은 라운지 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을 통해 연간 100개 이상 신중년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30년까지는 라운지 커뮤니티센터를 전국으로 확대 조성해 공사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에 오픈하는 1호점이 지역 내 소통 활성화와 신중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센터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지역 내 소통 허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