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곰표 밀맥주 판매 재개는 이달 말"
CU "곰표 밀맥주 판매 재개는 이달 말"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5.1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만개 완판 눈앞 …11일 발주중단 안내
한 소비자가 CU에서 곰표 밀맥주를 [사진=BGF리테일]
한 소비자가 CU에서 곰표 밀맥주를 비롯해 곰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들고 있다.[사진=BGF리테일]

당분간 CU에서 ‘곰표 밀맥주’를 만날 수 없을 전망이다.

CU는 ‘곰표 밀맥주’ 대량 공급 2주 만에 월 생산량 300만개가 이번 주말을 기점으로 모두 소진될 것으로 보인다고 12일 밝혔다.

CU는 이미 이달 11일 점포에 곰표 밀맥주의 발주 중단을 안내했다. CU는 국내 첫 수제맥주 위탁생산으로 물량을 지난해보다 15배나 늘렸음에도 생산량이 판매량을 쫓아가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지금까지 ‘곰표 밀맥주’의 하루 평균 판매량은 17만개에 달했다. 특히 ‘곰표 밀맥주’는 CU가 지난달 29일 물량을 증량해 공급한 지 이틀(4월30일) 만에 국산·수입 맥주 매출 1위에 올랐다.

CU는 이달 말 판매재개가 이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는 공장에서 추가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지만 부득이 발효 등 맥주를 만드는 약 2주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승택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곰표 밀맥주의 공급량을 늘렸지만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판매량으로 여전히 점포에서는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며 “제조사와 긴밀한 공조를 통해 이달 말 판매가 재개되는 시점에 맞춰 증산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곰표 밀맥주’의 제조사 세븐브로이는 롯데칠성음료에도 위탁생산을 맡겼다. 이는 올해부터 주류 제조 면허를 가진 제조사가 다른 제조업체의 시설을 이용한 주류 위탁생산을 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제가 완화된 데 따른 것이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