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국제평화영화제, 피칭 프로젝트 본선 진출작 10편 선정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피칭 프로젝트 본선 진출작 10편 선정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1.05.12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2021년 피칭 프로젝트 선정작 10편을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평창국제평화영화제가 참신한 기획 개발작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6일부터 7일간 진행한 피칭 공모에서 극영화 6편, 다큐멘터리 4편 등 총 10편이 선정됐다.

올해 예선 심사위원으로는 이마리오 감독, 이승원 감독 그리고 제정주 프로듀서가 참여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사회적 이슈를 다룬 ‘시대공감’에 6편, 남북 관계 및 통일과 관련된 소재를 다룬 ‘통일공감’에 총 4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예심위원들은 심사평을 통해 “올해 접수된 작품들의 키워드는 ‘다양성’과 ‘시대성’이다. 출품작 소재들이 바이러스, 좀비, 아동 학대, 동성애, 비정규직, 여성, 탈북민, 난민 등으로 다양했으며 장르 또한 SF, 코미디, 애니메이션,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야기들을 풀어나가는 작품들이 접수됐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심사는 전형적이거나 익숙한 방식의 전개를 보여주는 작품들보다 거칠더라도 작가의 시선이 명확하거나 매력 있는, 그리고 발전 가능성이 있는 이야기를 기준으로 작품을 선정했다는 것이 예심위원들의 설명이다. 

본선 진출자들을 대상으로 영화제 기간인 6월18일 피칭 워크숍이 진행되며, 19일에는 피칭 공개 발표회를 치른다.

수상작은 영화제 폐막일인 22일 시상식에서 공개되고 시대공감 2편, 통일공감 2편 등 4편의 작품에 총 지원금 3000만원이 차등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콘텐츠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해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새로운 희망(A NEW HOPE)'이라는 슬로건 아래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알펜시아 일원에서 개최되며 영화를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강원도/김정호 기자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