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생
태백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생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1.05.1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태백시는 코로나19 9번에서 13번까지 확진자가 추가적으로 발생하여 중대 고비를 맞아 12일 재난상황실에서 류태호 태백시장 주재로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긴급대책회의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현황 및 대처 상황보고 받고 관내 주요시설 방역관리 강화 방안 강구 등을 논의했다.

시는 지난 5월 11일 12일 이틀간 5명의 확진자 발생으로 태백의 누적 코로나19 확진자가 13명으로 늘어남에 따라 5명부터 사적 모임금지, 행사시 방역수칙 준수철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관리 강화, 방역수칙 준수 예방활동 강화 등 확진자 발생에 따른 방역관리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전 시민에게 불요불급한 외출 모임과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외지 방문객과 접촉을 최소화 할 것을 권고하고 시 각 부서별로 담당하고 있는 중점관리시설 현장의 집중 점검과 방역관리를 강화할 것을 당부하는 한편 이번에 발생된 확지자 중 외국인 일용 근로자가 포함됨에 따라 외국인 고용 사업장 현황 파악 및 선제검사를 실시하여 더 이상 추가 확진을 차단할 방침이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각 분야별 긴장감을 갖고 방역 수칙 준수를 철저히 하고 외국인 근로자의 추적 및 선제검사를 통해 추가 확산을 차단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신아일보] 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