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기업홍보 지원사업 추진
제천, 기업홍보 지원사업 추진
  • 이재남 기자
  • 승인 2021.05.1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우수기업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
제천 제1바이오밸리. (사진=제천시)
제천 제1바이오밸리.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는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와 관내 청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한 기업홍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주요 내용으로는 푸른제천 소식지에 기업홍보코너를 신설해 매월 1개의 우수기업을 집중 홍보하는 ‘기업홍보 챌린지’를 운영한다. 

또 17개 읍면동과 기업이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기업과 마을의 지속가능하고 정기적인 교류를 통한 기업홍보 및 사회공헌으로 지역주민과 기업이 상생하는 사회적 분위기 형성과 기업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아울러 ‘찾아가는 취업설명회’를 통해 기업홍보와 현장실습 등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청년층의 관심과 기업 인지도를 높여 청년취업을 연계하는 등 지역인재의 역외유출 방지로 제천시 인구정책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기업홍보 지원사업은 오는 20일까지 관내 기업 수요조사를 마치고 수시 신청 접수를 통해 연중사업으로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천 시장은 “관내 근로조건이 우수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이 많이 있음에도 청년들이 기업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취업을 위해 지역을 떠나는 안타까운 경우가 있다”며 “기업홍보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과 청년의 징검다리가 되어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및 기업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업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청 투자유치과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jnlee@shinailbo.co.kr